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심장마비 전조증상 및 원인

반응형

심장이 멈추어서 작동을 하지 않는 상태, 즉 심장 기능이 마비된 상태를 심장마비라고 합니다. 심장을 펌프와 같은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혈액을 펌프질을 하여 몸 전체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인 것이죠. 그런데 만약 심장이 고장나버리면 뇌와 몸에 신선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게되어 뇌사에 빠지게 됩니다.

 

심장마비 외에도 심장과 관련된 심근경색, 협심증 같은 질병은 여타 병에 비해 우리의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정말 위험한 질병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야합합니다. 오늘은 심장마비가 나타나기 전에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및 원인

심장마비는 증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미리 몸에 이상신호를 보냅니다. 가령 심장 주변이 콕콕 찌르거나 명치에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주의깊게 보지 않으며 그냥 체한 것으로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갑작스럽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즉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심장질환은 조치가 빠를수록 생존률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1 - 가슴 찌릿, 명치 통증

가슴이 쑤시거나 명치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겼음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직접적인 전조증상이지만 체한 것으로 오인하여 그냥 지나치는 증상이기도 하기때문에 식사에 전혀 문제가 없었음에도 갑작스레 이러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심장에 이상이 생긴것은 아닌지 의심해보아야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2 - 호흡곤란

두번 째는 호흡하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숨이 차는 증상입니다. 심장은 호흡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갑자기 호흡을 하는데 이상이 생겼다면 심장마비가 아닌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3 - 구토, 구역질, 소화불량

직접적으로 가슴통증, 호흡곤란이 찾아오는 것과 더불어 위의 기능도 떨어져 섭취한 음식물을 잘 소화하지 못하거나 구역질이 나기도 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4 - 누워있을때 더 심해지는 가슴부위 통증

바닥에서 천장을 바라보며 누웠을때 흉부에 갑갑한 느낌이 들고 쑤시는 듯한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면 이는 심장에 이상이 생겼다는 징후입니다. 보통 이럴때는 옆으로 돌아누으면 통증이 사라지다가 다시 천장을 향해 누우면 가슴통증이 찾아오는데 이는 심장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심장마비 전에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심장은 생명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기관이기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즉시 몸에 이상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몸이 주는 신호를 가벼이 여기지 않고 미리 발견하여 조기치료를 하면 호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 심장질환인만큼 이상징후가 나타나면 즉시 병원진료를 받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