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도자도 졸린이유 해결책

반응형

잠을 많이 잤는데도 개운한 상태가 아니고 졸린 증상이 계속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 이틀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자도자도 졸린이유는 모르겠고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는 신체에 어떤 불균형과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보통 신체 밸런스가 붕괴되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럴때는 평소와 무엇이 달라졌는지를 살펴본후 개선을 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면은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잠을 몇 시간 잤는지도 중요하지만 사실은 수면의 질이 훨씬 중요합니다. 잠을 자다 수없이 깨거나 오랜시간 뒤척이다 잠드는 사람들은 잠을 잤어도 무언가 부족하고 개운함 덜 한데요. 오늘은 계속 졸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도자도 졸린이유 해결책

먼저 원인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1. 만성피로

제일 먼저 의심해보아야할 이유는 바로 만성적인 피로입니다. 직장인들은 매일 반복되는 업무와 야근으로 인해 심신이 지치게 됩니다. 만약 업무강도가 높다면 과로로인해 피로가 누적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피로감이 계속 누적되다보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외부 바이러스가 침입하기 쉬워지기 쉽기 때문에 자도자도 졸린이유 근본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은 휴식과 적절한 운동입니다. 바쁘더라도 꼭 시간을 내어 여유를 갖고 가벼운 운동이나 취미활동을 즐기면 피로증상은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2. 스트레스

 

자도자도 졸린 이유 두 번째는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만성피로와 직결되는 요인이기도합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긴장감을 유발하여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업무능률에 도움을 주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는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스트레스 요인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잘 찾아서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3.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은 소중한 도구이자 친구이지만 한편으로는 건강의 적이기도 합니다. 지나친 핸드폰의 사용은 눈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고 나쁜 자세를 유지하게 되어 몸의 피로도를 증가시킵니다. 사용량이 증가할 수록 피로가 누적되어 자도자도 졸린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해결책1 - 운동

 

꼭 격렬한 운동을 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체력에 맞는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통해 몸에 자극을 주면 호르몬과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기때문에 몸의 균형이 찾아오게 됩니다. 너무 편한 운동보다는 살짝 강도있는 스트레칭, 숨이 약간 찰 정도의 유산소운동이 적합합니다. 주기적으로 해주면 만성피로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해결책1 - 야채, 과일 등의 건강식 섭취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은 고기, 패스트푸드는 잠시 멀리하시고 생선, 조개, 두부, 야채, 과일 등의 건강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아무리 운동을 많이해도 좋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면 효과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자도자도 졸린이유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